Images

스톡이미지 - 유료이미지사이트의 이미지 무료로 이용하기




지난 포스트에서는 저작권자가 자신의 저작권을 공공의 재산으로 내놓아 상업적 용도로도 사용이 가능한 CC0 라이센스 이미지들에 대해 이야기 해봤는데요. (이전 포스트 : http://konastory.com/34) 오늘은 유료이미지 사이트의 이미지들을 무료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물론 CC0 라이센스 보다는 제한사항이 있지만, 현재 유료로 판매가 되고 있는 이미지들인 만큼 가끔 무료이미지사이트에서는 찾을 수 없는 이미지들이 올라오곤 해요. 대부분의 이미지정액제 사이트들은 매주 1컷에서 ~ 3컷 정도 무료 이미지를 공개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그 중 대표적인 2개의 사이트 셔터스톡과 포토리아의 무료이미지 다운로드 받는 방법과 가장 오래된 스톡이미지이죠, 게티이미지의 무료이미지를 블로그에 사용하는 방법을 보여드릴께요.



셔터스톡은 급성장하는 스톡이미지 사이트에요. 미국 뉴욕에 기반을 둔 회사로 한국어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셔터스톡에서는 매주 1컷의 사진이미지와 1컷의 벡터 일러스트이미지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요.



아이디, 이메일주소를 넣고 무료로 회원가입을 하면 무료이미지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을 하고 로그인을 하게 되면 마이페이지로 가게 되는데 마이페이지의 신규+주목할만한 이미지 섹션에서도 바로 받아보실 수 있어요.



작가명 옆의 다운로드 글씨를 클릭하면,



서비스 약관에 동의하라는 메시지가 보이고 여기에 체크를 한 뒤 Get the fee image 버튼을 눌러 줍니다.



그러면 바로 다운로드 되는 이미지를 확인하실 수 있을거에요.



참고로 셔터스톡의 무료 이미지는 셔터스톡 표준라이센스를 따른답니다. 셔터스톡은 정액제로 이미지서비스를 구독하는 섭스크립션 시스템이기 때문에 라이센스를 꼭 확인하셔야 해요. 기본적으로 1인이 영구히 사용할 수 있는 라이센스 인데요, 아래 표준라이센스와 확장라이센스 비교요약표에서 표준라이센스를 확인하신 후 이에 맞게 이용하시면 됩니다.



유료이미지 라이센스라 낯선 분들도 계실텐데 이 부분은 다음에 별도로 포스팅을 해볼께요.


2. 포토리아 ( https://kr.fotolia.com/ )




포토리아는 셔터스톡과 마찬가지로 정액제 형태로 이미지를 사용할 수 있는 섭스크립션 이미지 사이트에요. 역시 미국에 뿌리를 둔 회사인데 한국어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어도비에 합병되었습니다. 포토리아는 무료가입 회원들에게 1주에 3컷의 무료이미지를 제공하고 있어요. 이번 포스트의 타이틀 역시 포토리아의 무료이미지로 만들었습니다.





포토리아는 먼저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 무료이미지를 누르면 구매하라는 페이지가 먼저 나와 깜짝 놀라실꺼에요. 여기서 회원가입을 완료 한 후, 사이트 하단의 무료컨텐츠 ( https://kr.fotolia.com/Info/Images/FreePicsOfTheWeek ) 링크를 누르시면 아래와 같은 이번주 무료 로열티프리 이미지 페이지가 보입니다. 



다운로드 받고자 하는 이미지를 클릭하면 상세페이지로 이동하고, 원하는 사이즈의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여러가지 방법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요. 모든 사이즈 다운로드가 가능하니 이왕이면 제일 큰 XXL로 받는게 좋겠죠?






포토리아 역시 무료컨텐츠에 자사 RF 라이센스를 적용하니 라이센스 부분도 꼼꼼히 읽어보세요.


3. 게티이미지 : 블로그 용도 ( http://www.gettyimages.com/ )




게티이미지는 왜 사람들이 돈을 주고 이미지를 살까 라는 다른 포스트에서 이야기 했듯, 가장 오래되고 가장 큰 글로벌 디지털 스톡이미지 업체 입니다. 그만큼 많은 이미지 데이터를 갖고 있고 전세계적으로 이용하는 사람도 엄청나게 많아요. 그래서인지 후발주자들처럼 무료이미지를 제공하고 있지는 않지만, 회원과 회원이 아닌 사람들에게도 블로그 용도를 위해서 자사 이미지를 임베드(퍼감) 형태로 가져갈 수 있도록 서비스하고 있어요. 물론 상업적 용도는 안되고, 개인 블로그 및 SNS 용도로만 가능합니다. 


이용방법은 유투브를 블로그에 퍼가는 방법과 동일해요. 먼저 원하는 이미지를 키워드로 검색해보세요. 안타깝게도 영어검색만 가능합니다. 검색결과에서 원하는 이미지에 마우스를 올리면 하단에 임베드 마크인 </>라는 마크가 있는 이미지들이 보여요. 이렇게 </> 마크가 있는 사진들은 블로그 및 SNS로 퍼갈 수 있는 이미지들이에요.



이 이미지의 </> 마크를 클릭하면 바로 이미지를 임베드 해 갈 수 있는 코드를 보여줍니다. ctrl + c 를 눌러 카피 한 후,




내 블로그에 글쓰기 페이지로 가서 html 쓰기 체크를 하고 이 코드를 붙여넣기 해주면 바로 아래 처럼 게티이미지의 이미지가 삽입이 돼요.






이미지를 따로 저장할 필요 없어서 간편하고 좋은데, 한가지 흠이라면 게티이미지나 해당 작가의 사정에 의해서 이미지가 삭제될 경우에는 제 블로그에서도 사라질 수 있다는 점이에요. 그렇다고 이 이미지를 따로 캡쳐를 해서 사용하거나 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답니다.


오늘은 유료 스톡이미지 사이트의 이미지들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해봤는데요. 무료로 이미지를 다운받을 수는 있지만 저작권이 기증된 CC0 이미지가 아니기 때문에 함부로 이미지파일을 공유 및 배포하거나, 템플릿 등에 이미지를 사용하는 등 라이센스에 맞지 않게 잘못 사용할 시 불이익을 받으실 수도 있어요. 꼭 다운받는 사이트의 라이센스 규정을 잘 살펴보시고 현명하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